상이군경회 나라사랑 보훈지킴이 어린이화가
상태바
상이군경회 나라사랑 보훈지킴이 어린이화가
  • 오경숙 기자
  • 승인 2012.07.2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사랑 애국심 심어주는 그리기 대회 행사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안동시지회(회장:김재만)는 7월 21일 오전10시 30분 안동탈춤공연장에서 ‘제1회 호국․보훈그림그리기 입상작전시회 및 나라사랑 보훈지킴이 어린이화가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 호국 보훈그림그리기 대회 입상어린이들

행복안동산악회, 안동시학원연합회미술분과, 중앙신시장상인회, 안동뉴스, 주)영남레미콘, 삼정주택건설(주)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김광림국회의원 이영식도의원, 김근환 권광택 김대일 안동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홍창호 안동보훈지청장을 비롯해 안보단체장, 국가유공자와 가족, 학생 참여가족 등 240명이 참석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웠다.

이날 박준영(서부초 2년)이 안동시장상, 이상열(영호초등 1년),  권지수(혜성어린이집)가 국회의원상, 외 안돋시의장상 이두혁(부설초등1년),  안동보훈지청장상 박혜원(송죽어린이집), 정세희(서부초 5년),  외 교육지원청장상, 경찰서장상,  상이군경지회장상 등 어린이들이 수상하는 기쁨을 가졌다.

상이군경회 안동시지회 김재만지회장은 ‘앞으로 호국·보훈그림그리기 대회을 시작으로 어린 청소년들에게 잊혀져 가는 나라의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것이다“라고 말했다.

    ▲ 상이군경회 김재만안동지회장

김광림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선비정신에서 호국정신으로 이어져 내려온 안동에서 전국 처음으로 호국보훈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해 어린이들에게 나라사랑이라는 꿈과 희망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 김광림국회의원 축사

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 안동시내 유치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보훈그림 전시회를 개최하고 보훈지킴이 어린이화가 임명장을 수여 함으로써 나라사랑과 애국심을 심어주고 안보의식을 일깨워 지역 보훈문화의 확립과 사회전반에 안보의식을 확산시켜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존경하는 사회풍토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 호국 보훈 그림그리기대회 시상
 
 

    ▲ 호국보훈 그림그리기대회 참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