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최대 주산지 안동, '진저와인' 선보인다
상태바
생강 최대 주산지 안동, '진저와인' 선보인다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09.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저마이스터 제2기 수료식에서 생강전문가 27명 배출
코로나19 이후 인기 농산물, 안동생강 대량소비 가능성 열어

[안동=안동뉴스] 생강의 전국 최대주산지 안동의 생강명성 알리기와 생강산업 육성, 소비증진을 위해 진행된 진저마이스터 제2기 수료식이 오는 17일 목요일 오전 10시 안동시 북후면 안동마6차산업복합관에서 개최된다. 

금번 진저마이스터 과정에서는 지난 7월23일부터 8주간의 과정을 이수한 27명의 생강가공 전문가가 배출된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안동생강융복합화사업단과 안동반가주식회사가 주관 및 진행한 2020 진저마이스터 심화과정에서는 이론교육은 물론, 진저와인, 수제편강, 생강식초, 생강막걸리, 생강한과, 생강 카페음료 제품을 수료성과물과 시제품으로 선보인다. 

특히 진저마이스터 2기 수료식에서는 항균작용이 있어 발효가 어려운 안동생강을 15%를 투입해 직발효로 제조한 진저와인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된다. 

안동진저와인은 기존의 생강향을 첨가한 주류와는 달리, 안동생강을 주원료로 하여, 생강 특유의 기능성뿐만 아니라 달콤한 향과 효모에 의해 만들어진 와인향이 적절히 어우러진 향미를 간직하고 있어 큰 인기가 예상되고 있다. 

안동생강융복합화사업단 배도환 단장은 "진저마이스터 과정을 통해 생강의 전국최대 주산지 안동은 생강의 생산뿐 만아니라, 생강을 이용한 안동진저와인과 다양한 생강관련 시제품이 상품화된다면 전국적인 안동생강 명성알리기는 물론 생강소비 촉진과 생강가격 안정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이 기대 된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안동반가 이태숙 대표 010-6517-235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