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서 의정활동 정보 제공
경상북도의회는 도의회 의정활동 상황을 도민과 함께 소통하기 위하여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SNS(트위터, 페이스북), 의원별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집행기관, 언론 및 사회단체, 도민 등이 언제 어디서나 의정활동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소셜 미디어 시스템을 활용하여 의정활동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홈페이지의 주요 서비스는 의회소개, 의원 및 위원회 소개, 의회소식, 회의록 등이며 PC에서와 똑같이 스마트폰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PC환경에서만 제공했던 인터넷 생방송과 녹화방송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제공함으로써 도민을 대표하는 의원들의 의정활동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의정활동 평가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도의회 트위터, 페이스북(gbcouncil@gmail.com)을 통하여 도의회의 새로운 소식과 의정활동을 업데이트 하고 있어, 누구라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방법은 스마트폰에서 포털사이트로 접속하여 ‘경상북도의회’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란에 ‘http://council.gb.go.kr’을 입력하면 된다.

송필각 경상북도의회의장은 “도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의정활동 정보를 접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셜 미디어 시스템을 활용하여 소통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니,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안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