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 고치고, 해결하는 '민원 파수꾼'...영양군 생활민원바로처리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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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바로 고치고, 해결하는 '민원 파수꾼'...영양군 생활민원바로처리반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0.10.27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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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사진.
▲자료사진.

[영양군=안동뉴스] 27일 영양군은 생활민원 바로처리반 서비스를 지난해 3월부터 시작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민선7기에서는 최근 정부의 생활밀착형 행정의 추세에 맞추어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을 신설, 주민들의 일상고충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여기에는 평소 오도창 군수의 신념인 ‘감동 행정’실현을 통해 민원서비스 체감 만족도를 향상시켜 군정 업무에 활력을 넣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생활민원 바로처리반 서비스는 본격적으로 시행된 지 1년 6개월 남짓 되었지만 이제는 군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대표 민원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기본적인 가사도움 서비스(전구, 콘센트 수리), 전동 휠체어와 간단한 배관 설비 수리 등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108건의 민원을 처리했고, 올해 9월말 기준 1,084건을 처리해 연말까지 1,500여 민원을 처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생활민원 바로처리반 운영에 있어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고, 생활불편민원 해결요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어 현장출동 근무조의 신속한 민원해결이 어려울 정도이다. 이에 영양군은 향후 생활민원 바로처리반 근무조를 충원하는 등 확대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 “군민의 삶 가까이에서 군민에게 언제나 도움의 손길을 전해 줄 수 있는 작은 행정의 시작으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정을 통해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함께 나아가 행복영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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