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교육축제' 개최
상태바
'2020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교육축제' 개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12.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4시 웅부홀, 마카다 안동 오케스트라 공연,
오후 5시 백조홀, 청춘합창단 공연

[안동=안동뉴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오는 12월 5일 '2020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교육 축제'를 개최한다. 

해마다 교육프로그램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정기연주회를 진행해왔는데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문화예술교육축제”라는 주제로 3개의 프로그램을 모아 1년의 성과를 발표하게 된다. 

12월 5일 오후4시 웅부홀에서는 안동 꿈의오케스트라와 마카다 안동 오케스트라의 공연이 진행되고 같은 날 오후 5시 백조홀에서는 안동청춘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된다. 

문화예술교육축제의 첫 시작은 올해로 5회를 맞이하며 ‘설렘과 감동’이라는 주제와 함께 안동 꿈의오케스트라의 무대로 시작한다. 음악을 통해 성장하고 오케스트라 활동으로 화합과 배려를 배우는 52명의 단원과 11명의 강사진들이 정성껏 준비한 무대이다. 또, 아코디어니스트 알렉산더 쉐이킨의 감동적인 특별출연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마카다 안동 오케스트라는 올해 첫 창단된 성인들을 위한 오케스트라 단체로 첫 번째 연주회를 준비하고 있다. 혼자서 하는 연주가 아닌 함께 소리 내어야 빛을 발휘하는 오케스트라 활동 참여를 통해 직장인들의 문화 활동 참여 욕구 해소와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한 사회참여기회를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다음 공연을 맞은, 안동청춘합창단은 올해 5년째 진행되는 중·노년의 어르신들을 위한 합창활동으로 약 70여분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큰 어려움이 있었으나 합창에 대한 열정으로 이번 공연을 준비하였고 특별히 바리톤 우주호, 소프라노 이윤이가 출연하여 약 50분 내외의 공연으로 진행한다.  

이번 문화예술교육축제는 코로나-19상황으로 인해 안동시민과 출연자 가족으로 한정하여 사전신청자에 한해서만 관람객 입장이 가능하다. 안동청춘합창단은 참여자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 (http://art.andong.go.kr) 공연안내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공연기획팀 840-3600으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