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농업기술센터 상복 터졌네!...최우수 기관상 등 휩쓸어
상태바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상복 터졌네!...최우수 기관상 등 휩쓸어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0.12.1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교육 우수기관 , 도평가 우수팀 선정 등

[의성군=안동뉴스] 의성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7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2020년 전국 농촌진흥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전국 156개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의성군농업기술센터는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조성과 노지작물 디지털농업 전환을 통한 신기술 현장확산, 농기계임대사업 확대를 통한 대농업인 서비스 강화, 미래농업인육성과 농업 재해대응 등에서 높은 평가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최우수 기관상은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와 기술보급사업 종합만족도, 현장애로기술 해결 맞춤형 기술 확산지원, 미래농업인 육성실적 등 총 11개 항목을 농촌진흥청에서 종합평가 했다.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사업에 선제적인 대응과 함께 의성군의 농업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또한 의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5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신규농업인교육 평가 경진대회에서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해 전국 ‘우수기관상’을 수상했고, 경북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한 지도팀 경진대회에서 스마트농업팀이 출전해 ‘우수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평가를 통해 의성군농업기술센터가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농촌진흥기관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의성군의 농업을 디지털 농업으로 전환해 농업경쟁력을 향상시키고 활력 넘치는 의성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