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생강 공동브랜드, 찬 바람 불 땐 ‘그대 생강’ 개발
상태바
안동생강 공동브랜드, 찬 바람 불 땐 ‘그대 생강’ 개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12.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안동생강융복합화사업단, 생강 우수성 홍보

[안동=안동뉴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안동생강융복합화사업단에서는 ‘그대 생강’이라는 안동 공동브랜드를 개발하고 상품개발과 홍보, 마케팅, 가공시설 지원 등 안동 생강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안동 생강은 알이 굵고 섬유질이 적으며 향이 깊고 껍질이 얇아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안동시는 안동농협 생강출하조절센터를 준공해 전국적인 생강 공급 시설을 갖추고 국내 생강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안동생강융복합화사업단의 참여기업들은 안동 생강을 이용해 기존의 생강 가공품 이외에도 생강 잼, 스틱형 생강 젤리, 생강 와인 등 새로운 상품들을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 또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저작기능, 소화 기능이 저하되는 고령층을 위해 생강을 이용한 고령 친화제품도 개발 중에 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점차 확산됨에 따라 면역력을 높이는 생강이 함유된 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안동생강융복합화사업을 통해 안동 생강 소비 증대와 생강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에 대한 시민들의 선호도가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안동생강융복합화사업으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동안 안동지역 특산물인 생강을 활용해 유통에서부터 생강 제품개발, 가공, 판매, 홍보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산업화를 추진해 생강을 지역 소득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