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획득...국가공인 2년간 인증
상태바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획득...국가공인 2년간 인증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12.2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권석순)이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2020년 하반기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이다. 

이날 신규 인증을 획득한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되며, CCM 인증마크 사용, 법위반 제재수준 경감, 우수기업 포상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고객모니터단과 서포터즈단을 통해 적극적으로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독거노인․장애인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적 약자배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이 경영전반에 정착되도록 노력해 왔다.

특히, 이번 인증 평가에서는 CEO 현장 대회의 날, 스킨십 데이 등을 통해 직접 현장에서 시민의 소리를 듣고 경영에 반영하는 활동을 펼친 권석순 이사장의 고객만족경영 실천 의지와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석순 이사장은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계기로 급변하는 서비스 환경변화에 대처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여 이용객들에게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