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 공모...오는 2월 16일까지 접수
상태바
경북,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 공모...오는 2월 16일까지 접수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1.1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안동뉴스] 2021년 경북도내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 공모가 실시된다.

18일 경북도에 따르면 올해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비는 총 5억5천만 원이며 1월 18일 현재 경북도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등록단체 845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사업은 △사회통합 △사회복지 △사회안전 △자원봉사‧기부문화 △문화‧관광 △생태‧환경 6개 분야에 사업비를 지원하며, 지원규모는 1개 단체에 1개 사업,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2월 16일까지 신청 서류를 접수 받아 3월초 경북도 공익사업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지원사업과 금액을 결정하며, 사업기간은 3월 ~ 12월까지이다.

신청을 원하는 비영리민간단체는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경상북도 새마을봉사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는 경상북도 홈페이지(소통참여→민간단체/NGO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된다. 

도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금년 현장 사업설명회는 별도 개최 없이, 1월 25일 유튜브 영상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영상자료에는 지원절차, 구비서류, 사업신청서 작성 기준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인터넷 홈페이지(www.gb.go.kr) 공지사항(소통참여→민간단체/NGO→공지사항)을 참고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상북도 새마을봉사과(054-880-2904)에 문의하면 된다.

남창호 경북도 새마을봉사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통해 도민들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헤쳐 나갈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공익활동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