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장애인 하이패스 감면단말기 지원...2월 1일부터 70대
상태바
예천, 장애인 하이패스 감면단말기 지원...2월 1일부터 70대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1.01.2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톨게이트 영업소 통해 접수
▲예천군청 전경.
▲예천군청 전경.

[예천군=안동뉴스] 예천군이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하이패스 감면단말기 보급 사업 지원 신청을 2월 1일부터 받는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30대가 더 늘어난 70대를 물량 소진까지 선착순으로 무상 지원한다. 자동차등록증과 장애인통합복지카드를 지참해 예천․남안동․서안동․영주 등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톨게이트 영업소 47개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예천군에 주소를 둔 등록 장애인으로 장애인자동차표지가 부착된 △배기량 2,000cc이하 승용 자동차 △승차정원 7~10인승 승용 자동차 △승차정원 12인승 이하 승합차 △최대적재량 1톤 이하 화물자동차 △전기자동차 및 연료전지자동차가 해당된다.

다만, 경차, 개인택시․개인용달 등 영업용 차량, 렌터카를 비롯해 기존에 한국도로공사로부터 감면단말기 지원금을 받은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지원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쉽지 않은 장애인들이 자가용을 이용해 원하는 곳으로 고속도로를 타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말기 비용 전액을 보조하며 경제적 부담까지 없앨 수 있게 됐다.

예천군 담당자는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이동 편의를 제공하는 만큼 많은 신청 바란다.”며 “피부로 와 닿을 수 있는 장애인 복지정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 신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