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독도 교실...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 4월 오픈
상태바
온라인으로 만나는 독도 교실...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 4월 오픈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2.0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토주권 의식 고양과 아름다운 독도 자긍심 고취

[경북도=안동뉴스] 오는 4월 온라인으로 만나는 독도학교 ‘경상북도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아래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가 오픈된다.

3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는 일본 정부가 지속적으로 독도 도발과 역사 왜곡을 자행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교육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온라인 독도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독도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단계별 독도교육 연수프로그램 제공으로 영토주권 의식을 고양하고 아름다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도에 대한 사이버연수, 독도교육 자료실, 독도갤러리, 독도야 놀자, 독도Q&A, 독도문화예술자료, 커뮤니티 게시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는 학생, 일반인 등 홈페이지 방문자가 항상 찾아올 수 있는 친근한 디자인과 메뉴로 구성하고 누구나 다양한 기기로 쉽고 편하게 홈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 구성 및 표준이 적용된다.

또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적용해 초급, 중급, 엔터테인먼트 등 단계별 학습 콘텐츠를 탑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개발해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컴퓨터에서 동일한 화면 구성과 기능으로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다.

사이버독도학교의 단계별 콘텐츠를 수료 또는 이수하면 소정의 증명서가 발급되며, 비회원을 대상으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맛보기 콘텐츠도 제공된다.

경북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내친구교육넷 기존자원을 활용해 웹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서버 등을 연계해 비용을 절감하고, 홈페이지 운영 비중이 높은 WAS(Web Application Server)의 경우 최대한의 성능 확보를 위해 최신 가상화 서버를 도입해 안정적인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사이버독도학교에서 독도 영토관과 역사관을 배우고 익혀 독도수호 의지를 갖춘 미래지향적 인재를 키워 내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