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지역 공연예술단체 공모... 안동시 거주 단체
상태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지역 공연예술단체 공모... 안동시 거주 단체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2.0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경상북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참여

[안동=안동뉴스] 공연예술단체의 안정적 창작활동 여건 마련과 공연장 활성화를 위해 경북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2021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협력할 공연예술단체를 모집한다.

8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 따르면 이번 사업 접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방문접수는 하지않고 오는 18일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andongart@korea.kr) 접수로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안동시에 거주하는 예술단체로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 단체들이 지원할 수 있다. 2021 경상북도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에 협력 예술단체로서 함께 신청하는 자격이 주어지며 경북문화재단의 선정여부에 따라 최종 상주단체로 선정될 수 있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사업은 지역 공연예술단체와 지역 문예회관 등 공공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안정적 제작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공연예술단체의 우수작품 발표 촉진과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공연장 상주단체 운영으로 지역예술 산업의 역량강화와 공연장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경쟁력 있고 작품 창작을 위해 열정 있는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전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화(☎840-3600) 홈페이지(art.andong.go.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