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시킨다... 6개월 이상 등록,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상태바
안동,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시킨다... 6개월 이상 등록, 배출가스 5등급 차량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2.2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부터 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

[안동=안동뉴스] 대기오염 저감사업의 일환으로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과 건설기계 엔진교체 사업이 진행된다.

25일 안동시에 따르면 저감장치 부착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신청 전 본인 소유 차량이 저감장치 부착가능여부를 확인을 한 후,  3월 2일부터 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 차량등록증을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면 된다.

사업대상은 공고일 기준 안동시에 6개월 이상 등록된 차량 중에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와 노후건설기계가 해당된다.

피엠녹스(PM-NOX) 동시저감장치나 건설기계엔진교체를 희망하는 시민은 안동시청 환경관리과로 신청해야 한다.

장치 부착시 환경개선부담금이 3년간 면제가 되며, 장치 의무사용 기간은 2년으로 의무사용기간 내 임의 탈거 시에는 장치와 보조금을 반납해야 한다. 

의무사용기간이 경과한 차량도 저감장치 제거 시 반납을 해야한다. 이러한 경우, 차후 조기폐차 등 배출가스 저감 관련 사업에 대한 지원이 불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안동시 환경관리과 생활기후팀(☎054-840-6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