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목재문화체험장 개장...“힐링하러 오세요~”
상태바
예천목재문화체험장 개장...“힐링하러 오세요~”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3.0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재문화전시실, 목공놀이체험실, 목공체험실 등 다양한 체험‧볼거리 제공

[예천군=안동뉴스] 지난 2일부터 코로나19로 임시휴관 중이었던 예천목재문화체험장이 개장했다.

예천목재문화체험장은 2019년 목재문화 진흥과 국산 목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효자면 용두리 일원 25,200㎡ 부지에 52억 원 예산을 투입해 조성됐다.

주요 시설은 △목재 종류‧특성, 목재 생산과정‧종류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목재문화전시실 △아이들이 목재에 친근함을 가질 수 있는 목공놀이체험실 △도마‧책꽂이‧저금통‧보석상자 등을 직접 만들어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목공체험실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이용객들 편의를 위해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개설해 운영 중이며 매월 상시 체험과 직장인, 가정주부를 위한 맞춤형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체험을 희망하는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목공교실, 주중 주부 취미반(우드카빙) 운영, 언택트 목공체험 조립키트 배송 서비스, 이벤트 프로그램(캠핑테이블, 캣타워 제작), 목공예 자격증 실기반 등 다양한 성별과 연령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예천군 담당자는 “목재는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재료로 최근 디아이와이(DIY)에 많은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예천목재문화체험장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어렵지 않고 재밌고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