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5개 분야 120명
상태바
예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5개 분야 120명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1.03.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과 노인·장애인·학부모 대상

[예천군=안동뉴스] 예천군이 아동·청소년과 노인·장애인·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 중 5개 사업에 대해 8일부터 23일까지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별 특성과 수요에 맞는 사회 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 기관을 선택하고 이용권(바우처)을 발급 받아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서비스 ▲펀펀스터디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부모역량강화서비스 등 총 5개 분야로 120명을 모집 할 계획이다.

이용 대상자는 건강보험료 기준 기준중위소득 120%이내(4인기준 약 22만 원 이하) 또는 140%(4인기준 약 26만 원 이하)이내인 자를 원칙으로 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군민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신청해야 하며 대상자를 선발해 4월부터 12개월간(부모역량강화서비스 6개월)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http://www.ycg.kr

김학동 군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난해 경상북도 주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사업으로 앞으로도 수용자 중심 맞춤형 사회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복지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예천군 홈페이지(http://www.ycg.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예천군 주민복지실(☎650-6207)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