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전국 최초 연중 상시 실시간 원격수업... 초등 학습지원 플랫폼
상태바
경북교육청, 전국 최초 연중 상시 실시간 원격수업... 초등 학습지원 플랫폼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3.3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안동뉴스] 오는 4월 1일부터 학기 중, 방학 중, 새학기 준비 과정 등 초등학생의 학습 공백 최소화와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온학교.com’가 운영된다.

31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매일 저녁 7∼8시까지 1일 2교시, 연중 상시로 초등학교 1∼6학년까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를 중심으로 실시간 원격수업을 한다. 영어와 통합교과는 콘텐츠와 과제 중심 학습으로 운영한다.

또한 스스로 학업 성취인증제와 연계해 자기 평가를 하고 학업 성취를 돕는다.

주소창에 '온학교.com'을 입력하면 바로 참여할 수 있고 모바일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온학교’는 ‘모든 학생을 위한 따뜻한 온라인 학습 공간’ 이라는 뜻으로 상시적, 선택적, 학생 주도적 학습을 지향하는 경북교육청의 초등 원격학습 지원 플랫폼이다.

패들렛, 구글 설문 기능 등을 활용해 비대면 상황에서도 학생의 주도적 참여와 다양한 상호작용, 맞춤형 피드백을 하고, 우수 참여 학생을 선정·시상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장을 지원한다.

‘온학교’에서는 100명의 교실수업 크리에이터 교사들이 강의한다. 각 학년·교과별 교사협의회를 통해 수업 방법과 내용을 공유하고, 1:1멘토링, 수석교사 모니터링 등으로 원격수업 전문성을 신장한다. 

오는 4월 1일에는 오후 6시 20분부터 1시간 동안 ‘온학교’ 온라인 개교기념식과 오리엔테이션을 한다.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축하하며 선생님과 인사를 나누고 온학교 학습 방법을 알아본다.

임종식 교육감은 “온학교의 실시간 수업과 스스로 학습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학습 주도성이 향상되고 지역 간, 학생 간 학습격차가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교실수업 크리에이터 여러분의 미래 교육을 위한 도전에 찬사를 보낸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