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변 마라톤대회에 어서오이소~”
상태바
“낙동강변 마라톤대회에 어서오이소~”
  • 조대영 기자
  • 승인 2013.04.0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축전 성공기원’ 마라톤대회 총 5,581명 참가신청해

오는 4월 14일 오전 9시 안동시민운동장과 낙동강변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3 안동낙동강변 마라톤대회’의 접수결과 총 5,581명이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행사 당일 대규모 마라톤대회가 전국 각지에서 개최됨에도 지난해 신청인원을 상회하는 등 안동낙동강변 마라톤대회가 전국마라톤 동호인들의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5㎞, 10㎞, Half 등 3개 종목으로 구성되며 마라톤 코스가 완만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4월의 낙동강변을 따라 봄의 정취를 느끼며 달릴 수 있는 만큼 참가 선수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 대회구호를 ‘201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공기원’으로 정하고, 패러글라이딩·열기구 시연 등을 통해 5월에 개최되는 대축전 행사의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또한 대회당일 안동의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 장터와 각종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마라톤 동호인들이 안동의 맛과 볼거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당일 대회진행은 아침 8시 10분부터 가수 및 치어리더 팀이 등장하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8시 30분부터 개회식이 개최되며, 8시 50분부터는 본 대회 마라톤 코스 설명과 행사 전 준비운동이 이어지며 9시 정각에 하프를 시작으로 10km, 5km 순으로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당일 교통통제가 이루어진다. 5km 구간인 시민운동장~안동병원 삼거리까지는 8시 5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전면통제 되고, 시민운동장 사거리의 경우 8시 30분부터, 광역 매립장 부근~옥수교 남·북단~생명과학고 방면으로는 9시 30분부터 행사종료시까지 부분통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최측에서는 원활한 대회진행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거듭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