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같이 태어난 아이에게 기저귀를 선물해요”...용상동, ‘우리동네 기적이’
상태바
“기적같이 태어난 아이에게 기저귀를 선물해요”...용상동, ‘우리동네 기적이’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5.0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지역의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새로 태어나는 ‘기적’ 같은 아이들의 출생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기저귀를 선물하는 ‘우리동네 기적이’ 사업이 펼쳐지고 있다.

6일 시에 따르면 용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용상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생 신고한 아동을 대상으로 2만5,000원 상당의 기저귀 교환 쿠폰 1매가 지급된다. 이 쿠폰으로 지정된 관내 소매점에서 직접 필요한 기저귀 단계를 선택하여 교환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용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에서 제안된 안건 중 하나로 협의체 위원이 직접 의견을 내어 시작됐으며 사업 기간 총 10개월 간 300만 원 정도로 예상되는 비용도 대부분 협의체 위원들의 회비로 부담하여 보다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이달 5월부터 개시된 ‘우리동네 기적이’ 사업은 지난 3일에 1호 ‘기적이’를 배출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정도경 용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우리 동에서만 펼치는 특화사업으로 출생하는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온 동네 주민이 ‘아이의 출생’을 함께 축복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