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풍천면, '찾아가는 행복드림 빨래터 사업' 협약...원스톱 세탁서비스 제공
상태바
안동 풍천면, '찾아가는 행복드림 빨래터 사업' 협약...원스톱 세탁서비스 제공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5.2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안동시 풍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저우리농어촌체험·휴양마을과 풍천면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찾아가는 행복드림 빨래터 사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협의체는 매달 7일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의 이불 등 세탁물을 수거하여 세탁·건조 후 배달하는 원스톱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소외된 이웃의 고독감 해소와 주거환경개선으로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사업은 지역 내에서 활용 가능한 물적 및 인적자원을 연계하여 주민 주도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한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류근우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휴양마을 내에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어려운 이웃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정국 민간위원장은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두 단체에 감사드리며 지역주민 간 협력을 통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더불어 행복한 풍천면을 만들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