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경북개발공사, ‘행복주택 성공 수행’ 업무협약
상태바
의성군-경북개발공사, ‘행복주택 성공 수행’ 업무협약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1.05.2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 도동지구 행복주택 건립 업무협약 체결

[의성군=안동뉴스] 의성군은 지난 21일 경북개발공사와 의성 도동지구 행복주택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의성 도동지구 행복주택 건립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성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행복주택 건립사업은 의성읍 도동리 765-5번지 일원에 연면적 1,458㎡ 규모의 행복주택 44세대를 조성한다. 청년과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공급면적 29㎡ 32세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공급면적 36㎡ 12세대가 조성될 계획이다.

경북개발공사에서는 금년 상반기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오는 2022년 3월 용역 완료 후 같은 해 7월 공사를 착공, 2023년 하반기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의성읍으로 유입되는 청년과 신혼 부부들의 장기정착을 유도하고, 지역주민들의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하여 장기적으로 지역사회 발전모델의 근간을 조성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의성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1년차에 부지매입을 시작으로 2년차에 마을 계획단과 사업단 등 운영주체를 발굴했다. 3년차인 금년에는 도동어울림센터와 도동아카이브센터 등 앵커시설 공사와 작은공원, 마을주차장 등 주민체감형 사업과 운영주체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4년차인 2022년에는 시설물 조성을 완료하고 운영주체 양성으로 의성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설물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행복주택 건립사업을 추진해 군민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 의성군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경상북도개발공사와 협력체계를 공고히 다져 행복도시 의성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