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우리 땅, '독도 사진 전시회' 개최...28일까지 안동 경안여자고등학교
상태바
찾아가는 우리 땅, '독도 사진 전시회' 개최...28일까지 안동 경안여자고등학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5.2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임무유공자회 경상북도지부 안동시지회

[안동=안동뉴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경상북도지부 안동시지회는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안동 경안여자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우리 땅, '독도 사진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우리 땅 독도의 소중함을 청소년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나라사랑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안동시지회는 경북지부와 함께 독도주권수호를 위해 매년 독도 지킴이행사를 비롯하여 독도 의용수비대 위령제, 독도 주변 수중정화활동, 독도경비대 위문을 하고 있다. 또 독도의 수중, 동·식물 생태를 사진으로 담아 전국을 순회하며 전시를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무료로 전시회를 열어주고 있다.

또한, 일본 방사능 오염수의 동해 방류 등 일본의 비상식적인 결정에 대해 지속적으로 규탄함으로써 잘못된 결정을 철회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정무 안동시지회장은 “코로나19 방역활동은 물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니, 많은 학교에서 신청하여 주기를 바란다”면서 “찾아가는 우리 땅, 독도 사진 전시회가 청소년들에게 아름다운 독도의 모습과 우리 국토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