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경북 행복마을’ 봉사 활동... 도산면 가송리 43호 지정
상태바
‘찾아라! 경북 행복마을’ 봉사 활동... 도산면 가송리 43호 지정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5.2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지마을 찾아가는 전문자원봉사기동대 재능나눔 자원봉사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자원봉사센터와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5일 도산면 가송리를 ‘찾아라! 경북 행복마을’ 43호로 지정하고, 출동! 드림봉사단 활동을 펼친다.

‘찾아라! 경북 행복마을’은 경북도내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이 행복한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능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이번 43호 활동에서는 안동의 ‘출동 드림봉사단’과 함께 재능나눔을 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을 전체 방역을 시작으로 이·미용, 농기계 수리, 이동목욕, 물리치료, 전기안전점검, 행복사진, 방충망·씽크대 교체, 복지상담 등의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주민 안전을 위해 가로등이 없는 곳에 태양광 LED 벽부등을 설치하고, 주민들에게 간이소화기를 전달한다.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와 안동시자원봉사센터의 공동주관으로 도내 14개 기관 및 봉사단체들이 참여한 이번 봉사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마을분위기에 활력을 불어 넣으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동시 담당자는 “오랜 기간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던 마을 주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이 되어준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재능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드림 봉사단 활동이 더욱 확대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