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에 감사 꽃다발 전달
상태바
장애인복지에 감사 꽃다발 전달
  • 오경숙 기자
  • 승인 2013.04.1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음 방문하는 시장실에서 시장님과의 훈훈한 만남

장애인의 달을 맞아 안동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호걸)은 그간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애쓰신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평소 시장실을 방문하기 힘든 이용자들과 함께 권영세 안동시장과 대화를 나누는 다과회를 가졌다.

▲ 시청 시장실에서 권영세 시장과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장애인복지관 이용자 20여 명은 11일 오후 4시 안동시청 시장실을 방문해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미리 지적하는 세심한 배려와 노력에 감사하다며 지체장애 김시랑 씨가 권 시장에게 꽃다발을 건넸다.

이 날 권 시장은 “미처 생각지도 못한 장애인복지관에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해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산재해 있는 복지 증진을 모든 장애인들과 같이 머리를 맞대고 하나 하나 개선해나가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장실을 방문한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은 이 날 권 시장과의 다과회를 통해 구체적인 장애인복지 시설의 개선책과 일자리문제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조 모 씨는 “허심탄회한 자리가 되었다”며, “연중 한 번은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장애인과 시장님과 소통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또한 이 날 행복안동산악회(조윤노 단장)는 평소 장애와 경제적, 환경적 어려움으로 인해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새로운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테마여행의 기회를 마련했다.

장애인복지관 이용자 및 봉사자등 15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테마여행은 울진 친환경 엑스포의 아쿠아리움과 곤충박물관, 동물농장 등 동해안 바다를 거쳐 비장애인들과 함께 친목도모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