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휴대폰 ‘청송군 테마’ 4종 무료 배포... 주왕산, 주산지, 청송사과 등 외 1건
상태바
삼성 휴대폰 ‘청송군 테마’ 4종 무료 배포... 주왕산, 주산지, 청송사과 등 외 1건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06.2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안동뉴스] 삼성 갤럭시 휴대폰에 청송사과 등을 활용한 4종 휴대폰 테마가 제작돼 전 세계 갤럭시 사용자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21일 군에 따르면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주왕산과 주산지, 그리고 청송사과를 활용해 휴대폰 테마를 제작, 오는 22일부터 배포된다.

군은 코로나19 시대 효과적인 지역 홍보를 위해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테마 개발에 착수했다.

‘청송군 테마’는 주왕산, 주산지, 청송사과 등 지역의 대표 관광지와 농특산물을 활용해 스마트폰의 바탕화면, 아이콘, 메시지 등의 요소를 통일감 있게 디자인했다. 삼성 갤럭시 사용자라면 누구나 휴대폰에 내장된 ‘Galaxy Themes’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군은 페이스북 ‘청송 폰택트 관광’을 활용한 릴레이 홍보 이벤트를 오는 22 ~ 28일까지 준비했으며, 이벤트 참여자 중 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부상품(커피 교환권)도 나눠줄 계획이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휴대폰 테마 개발로 ‘산소카페 청송군’의 특별한 매력이 IT 첨단 기술과 만나 휴대폰 이용자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홍보를 위해 색다른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청송, 해외입국자 사전신고제 운영 

청송군은 지난 17일부터 ‘해외입국자 사전신고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해외입국자 사전신고제’는 해외입국자가 공항에서부터 격리지까지 가족 등의 차량으로 이동시 차량내에서 코로나19가 교차 감염될 우려가 높음에 따라, 해외입국자나 그 가족 등이 공항 입국 전에 청송군에 사전 신고하면 해외입국자와 동승자 모두 코로나 감염 없이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신고대상은 다문화 가족 등 해외에서 입국하는 자가 격리 예정자이며, 입국자의 입국 예정일시와 인적사항 등을 청송군으로 신고하면 자가 차량 이용 대상자들에게는 방호복, 손장갑, 소독약 등 방역물품을 지원함과 동시에 차량 내에서의 방역수칙 등을 철저히 교육해 감염되는 일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군에서는 해외입국자에게 자세한 교통편 안내(방역택시, 방역콜벤 등) 등 외부와의 접촉 없이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도착할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도착 후 선별진료소에서 신속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려 줄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군은 해외입국자 사전신고 전담창구(054-870-6782)를 상시 운영하여 코로나19 감염 없이 안전하게 지역에 도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윤경희 군수는 “해외입국자에 대한 사전 신고제 운영은 해외에서 유입되는 지역민의 감염을 원천 차단하는 방안”이라며 “특히 깨끗하고 안전한 청송군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