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천문우주센터, 2013년 과학의날 특별체험행사 마련
상태바
예천천문우주센터, 2013년 과학의날 특별체험행사 마련
  • 조용현 기자
  • 승인 2013.04.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과학체험, 학습, 강연 등 알찬 내용으로 진행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는 ‘2013년 과학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며 천문·우주 전문가의 특별 강연을 비롯해 우주비행사 훈련 체험, 천체관측체험, 과학공작 및 과학실습 등의 다양한 과학체험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낮에는 행성시계 만들기, 종이비행기 만들기, 에어로켓 만들기 등의 무료 실습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행성시계 만들기는 시계를 직접 제작하여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으며, 행성과 별자리에 대한 짧은 강연도 들을 수 있다.

종이비행기 만들기는 페이퍼 플레인 키트를 이용하여 제작하고, 미세한 날개 조정을 통해 비행 방향을 바꿔 보는 재미있는 비행 원리 학습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에어로켓 만들기를 통해 나만의 창의적인 로켓을 만들어 직접 발사하며 과학적 원리 학습과 더불어 흥미로운 체험이 될 예정이다.

행사 둘째 날인 20일 저녁 7시에는 천문․우주 전문가의 특별 강연을 통하여 헷갈리는 우주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들으면서 우주에 대한 지식을 쌓고, 강연 후 천문대 관측실에서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무료 천체관측시간도 준비되어 있어 밤하늘의 별도 헤아려본다.

이어 21일 낮에는 시간대 별로 태양망원경을 이용한 태양흑점, 홍염 관측과 천장에 펼쳐지는 가상의 밤하늘에 떠있는 별들을 볼 수 있는 우주영상실 관람이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과학의 날과 홈페이지 개편 기념 이벤트로 천문우주퀴즈 맞추기 및 행사 참여 모습이 담긴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당선작을 선정해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예천천문우주센터 홈페이지(www.portsky.net)나 전화(054-654-17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