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안동뉴스] 안동지역의 관광지를 널리 알리고 새로운 사진 명소를 발굴하기 위한 ‘안동 여행 SNS 사진 공모전’이 열린다.
4일 시에 따르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안동 여행 사진 인스타그램 공모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안동의 인증샷 명소라면 어디라도 참가 가능하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열리는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1인당 3점 이내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작품응모는 공모기간 동안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안동여행 #안동관광 #안동데이트 #안동맛집 #꼬꼬무안동로 해시태그하여 게시하면 된다.
게시물은 전체공개로 검색이 가능해야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후 해시태그 삭제 등 게시물 확인이 불가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매주 최다 ‘좋아요’ 작품을 주간 BEST로 4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월별로 주간 BEST 대상 중 최다 ‘좋아요’ 작품을 월간 BEST로 4명을 선정해 안동사랑 상품권 3만 원을 증정한다.
주간·월간 베스트 작품들은 소정의 상품이 지급되며, 11월 중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 중 관람객과 전문가 채점을 거쳐 연말 대상 2작품을 선정해 100만 원 상당의 안동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수상작들은 안동시 홍보용 사진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안동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동시 담당자는 “MZ세대의 관광 트렌드인 인증샷 명소가 개인 SNS를 통해 활발하게 홍보되길 바라며, 관광객들께서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직접 찍은 인증샷으로 참여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