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이태환 씨 1억원 기부 약정... 안동11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상태바
안동, 이태환 씨 1억원 기부 약정... 안동11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8.1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안동시청 제공.(2021.08.12)
▲사진 안동시청 제공.(2021.08.12)

[안동=안동뉴스] 안동의 개인사업가 이태환 씨가 지난 11일 오후 3시 시청 소통실에서 신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아너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하고 있는 1억 원 이상을 기부하였거나 5년 이내 납부를 약정한 개인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이다.

이태환 씨는 고향인 안동에서 유통, 임대, 금융투자 등 다양한 일을 해오며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바쁜 와중에도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안동교구 마티아 성당 등 여러 단체에 기부와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파했다.

이번에 기부(약정)된 성금 1억 원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 및 취약계층에게 쓰여질 예정이다. 

이태환 씨는 “넉넉한 형편은 아니지만, 오래 전부터 고민했던 나 자신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묵묵히 지지해준 가족들에게 고맙다”며 “아너소사이어티 활동을 하면서 선배 기부자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으며 항상 소외된 이웃들을 잊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가입소감을 밝혔다.

권영세 시장은 “따뜻한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하면서 희망을 전파하고자 금번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신 이태환 씨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우리시에서도 안동 11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의 열기를 이어받아 활기찬 기부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