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폭염 예방 양산 무료대여소 운영 외 1건
상태바
의성, 폭염 예방 양산 무료대여소 운영 외 1건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1.08.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읍면사무소 주민 누구나 무료 이용
▲사진 의선군청 제공.2021.08.13
▲사진 의선군청 제공.2021.08.13

[의성군=안동뉴스]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양산쓰기 운동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의성군 관내 18개 읍면사무소에 ‘폭염예방 양산무료대여소’가 운영되고 있다. 

13일 군에 따르면 기상청은 8월 중순까지 폭염의 강·약이 반복되고, 오는 15일부터 폭염이 다시 심해질 것으로 보고 있어 폭염으로 인한 주민 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양산무료대여소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다음날까지 대여소(읍·면사무소)에 반납하면 된다.

김주수 군수는 “폭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무더위쉼터를 이용하고, 부득이한 외출 시에는 물과 양산을 꼭 준비해 달라”며 “폭염 인명피해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능-100일 응원’ 비대면 상담 키트 전달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0일 앞으로 다가온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비대면 상담 응원 키트’를 지난 9일 의성고등학교 시작으로 의성관내 고등학교 6개교에 전달했다.  
 
 ‘마음 에너지 UP! 꿈 파워 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비대면 상담 응원키트는 학습 관리와 정서적 안정감 유지를 위한 상담 관련 물품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이 겪는 입시에 대한 심리적 어려움을 줄이도록 돕는 상담 교구이다. 

상담응원키트는 △코로나 방역 △긍정적 정서지지 △심리적 안정 △수면 안정 △스트레스 완화 △학업 마무리 지원 △자존감 향상 △불안·우울·슬럼프 극복 △피로 극복 등 총 9가지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의성군의 캐릭터인 ‘의동이’를 수험생으로 등장시켜 의동이의 고민을 통해 해당 영역의 상담 교구를 선택하도록 안내하는 교안지를 포함했다. 

이는 비대면 상담 접근 방법을 적용한 상담 커리큘럼 과정으로 청소년의 정서조절전략을 상담 교구·교재와 실행하게 함으로써 응원 키트를 통한 정서적 지지 자원을 확보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경숙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중심의 비대면 상담 및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여 지역사회의 관심과 배려 속에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