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온·오프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 오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상태바
경북도, 온·오프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 오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8.2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 시작으로 포항, 경산, 안동 등 총 6개 도시 추진
▲ 경상북도 채용박람회 포스터.(자료 경북도청 제공)2021.08.27
▲ 경상북도 채용박람회 포스터.(자료 경북도청 제공)2021.08.27

[경북=안동뉴스] 경북지역의 우수기업을 알리고 취업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27일 경북도에 따르면 먼저 온라인 채용 박람회는 이달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2개월 여 동안 경북도 비대면 채용 박람회 웹사이트와 국내 유명 온라인 채용 플랫폼인 잡코리아에 특별 개설된 경북도 전문 채용관에서 진행된다.

현장박람회는 방역 지침에 대응해 행사장 상주 인원은 전원 사전 PCR 검사를 마치고, 출입인원은 50명 미만으로 통제하는 등 소규모 박람회로 운영된다. 30일 구미를 시작으로 포항, 경산, 안동 등 도내 권역별 4개 주요 도시와 대구와 서울까지 총 6개 도시에서 추진된다.

또한 소규모 박람회로 인한 참가 제한을 보완하고 현장 박람회 참석이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 일정마다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기업 채용설명회를 라이브로 송출한다. 

경북도 온라인 채용 박람회 웹사이트는 반응형 웹사이트로 모바일로도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지역 우수기업의 홍보 콘텐츠를 탑재해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온라인 취업 교육 콘텐츠로 면접 교육과 취업 컨설팅관이 운영된다.

배성길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내실 있게 운영해 기업은 능력 있는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이 되고, 구직 청년은 지역의 우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박람회 관련 추가정보나 문의사항은 경상북도 비대면 채용박람회 운영사무국이나 카카오톡 채널(채널명: 경상북도채용박람회, 검색용 ID: greatjob)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