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의원, 5개 현안사업 제안... 경북도, 적극 검토 회신
상태바
김형동 의원, 5개 현안사업 제안... 경북도, 적극 검토 회신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9.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도 도·시·군에 신규사업 발굴 및 제안 계속할 것”
교통안전테마파크, 낙동강 수변개발, 경북도립대 학과 신설, 신도시 대형병원, 농어촌공사 경북본부 부지 가격변경 의견 등
▲자료 김형동 의원실 제공.2021.09.28
▲자료 김형동 의원실 제공.2021.09.28

[안동=안동뉴스]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은 안동과 예천의 중장기 사업들 중 5개 사업을 우선 정해 경북도에 서면 제안서를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전했다.

28일 김 의원측에 따르면 제안한 5개 사업은 (가족형)교통안전테마파크 조성, 안동댐~삼강나루 낙동강 수변개발, 경북도립대 청년농·귀농 연계 학과 신설, 신도시 대형 공공병원 신설 또는 유치, 농어촌공사 경북본부 이전 부지 가격변경 의견 등이다.

이 중에서 교통안전테마파크 사업, 공공병원 사업, 농어촌공사 경북본부 이전 건 등은 김형동 의원실과 해당 사업의 관계기관 그리고 경북도 관계자 3자간 실무협의도 이미 시작된 것으로 알렸다. 

경북도립대 학과신설 제안과 안동~예천 낙동강 수변개발 사업은 각각 제안서를 전달하거나 경북도 관계자와 실무논의가 진행된 것으로 전했다.

제안된 사업에 대해 경북도는 적극적인 실행방안을 찾아보겠다는 회신과 함께 향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면 경북도 차원에서도 국비확보 방안을 구상해 보겠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우리 지역 사업에 대해 지자체와 긴밀히 공조할 필요가 있다”면서, “경북도는 물론이고 안동시와 예천군에 대해서도 의원실도 사업을 계속 발굴하고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