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자두와 오곡면이 만든 웰빙 비빔면 출시... 새콤달콤 청송자두오곡비빔면
상태바
청송자두와 오곡면이 만든 웰빙 비빔면 출시... 새콤달콤 청송자두오곡비빔면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11.0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청송군청 제공.2021.11.03
▲사진 청송군청 제공.2021.11.03

[청송군=안동뉴스] 청송자두를 이용해 만든 비빔소스와 국내산 오곡면이 들어간 ‘청송자두오곡비빔면’이 최근 청송지역 내 농·축협 하나로마트 7곳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청송자두오곡비빔면’은 쌀, 보리, 콩, 메밀, 귀리 5가지 국내산 곡물로만 만들어진 고소한 오곡면으로, 청송자두를 기본으로 만든 비빔소스가 함유돼 향긋하고 새콤달콤한 자두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송자두오곡비빔면은 청송군농업기술센터와 (주)주왕산자두, (주)미정이 협업하여 생산한 제품이며, 특히 미정은 경주시에 있는 향토기업으로 최근 CJ제일제당과 협력해 ‘미정당’이라는 브랜드의 다양한 국수와 떡볶이 등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제품은 우선적으로 지역 내 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내년도에 전국 대형마트로 판매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청송자두의 명성이 한 단계 더 높아지고, 소비자들이 청송자두를 더 많이 찾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지역특산물 가공품 개발을 다양화해 농업인의 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