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동농협 케이멜론 공선회 ‘대상’ 수상... 멜론전국연합 사업평가회에서
상태바
서안동농협 케이멜론 공선회 ‘대상’ 수상... 멜론전국연합 사업평가회에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12.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서안동농협의 케이멜론 공선회가 2021년 멜론전국연합 사업평가회에서 전국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 농업인상에는 서안동농협 멜론 작목반 권대근 회원, 한석복 회원, 이준석 회원 등 3명이 농협중앙회장상을 차지했다.

멜론전국연합회는 전국 23개 농협 멜론 공선회가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출하금액, 브랜드 출하율, 교육출석률, 출하 회원 수, 재배이력 등 사업평가를 통해 우수농협과 우수농업인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멜론공선회는 2013년 3월 케이멜론 신규산지로 참여한 이래 멜론전국연합 사업평가회에서 우수상 3회, 최우수상 2회, 대상을 수상했다. 2014년에는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탑프로젝트 품질평가회에서 멜론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멜론공선회를 조직한 것은 2013년 4월. 관내 멜론 재배농가가 참여하여 결성 된 후 현재는 64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재배면적은 약 23만㎡(약 7만평)에 이른다.

올해는 약679톤을 출하했으며 수출은 206톤으로 전체 생산량의 3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최근에는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박영동 조합장은 “서안동농협 멜론 공선회가 전국 최고 공선회 조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하고 농협과 회원들간에 소통을 통해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민조합원이 농산물 판로걱정 없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농가소득증대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