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안동뉴스] (재)안동고등학교총동창회장학회(이사장 임무호)와 안동고등학교금융동문회(회장 박기호, LB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는 지난 16일 오후 4시 본교 강당에서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재)안동고등학교총동창회장학회에서는 1, 2학년 20명씩 총 40명에게 1백만 원씩 총 4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모범적으로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 20명씩 선발하여 해외연수를 보내주는 비마 3성제 프로그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실시되지 못해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대체됐다.
임무호(24회)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후배들이 해외연수를 가지 못하고 장학금으로 대체되는 것이 안타깝지만 어려운 시기에도 최선을 다해 학업에 정진하는 후배들의 모습에서 깊은 감명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장학회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이와 더불어 안동고등학교금융동문회(안금회)에서는 3백만 원의 장학금을 모교에 전달했다.
안금회는 안동고등학교 졸업생 중 금융권에 종사하는 동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년 후배들이 학교생활과 학업에 충실히 매진해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과 모교의 발전을 기원하며 장학금을 모아 매년 전달하고 있다.
박기호(31회) 회장은 “코로나19 시기에 모교 후배들이 선배의 격려와 도움으로 현재의 주어진 환경에 최선을 다하여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고 나아가 우리나라의 리더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이를 위해 안금회에서 앞으로 최대한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