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2021년 BI·V_Log 창업 서포터즈 간담회 개최
상태바
안동대, 2021년 BI·V_Log 창업 서포터즈 간담회 개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12.2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안동대학교 제공. 2021.12.24
▲사진 안동대학교 제공. 2021.12.24

[안동=안동뉴스] 국립안동대학교 창업지원센터는 24일 ‘2021년 경북 북부권 청년창업지원사업’ BI·V_Log 창업 서포터즈 간담회를 개최했다.

창업지원센터에 따르면 BI·V_Log 창업 서포터즈는 지난해 시작해 올해까지 총 17명의 창업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동대학교 학생의 창업역량 강화와 창업지원센터 사업 참여기업의 홍보까지 산학관 협력하에 일거양득의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2021년 창업 서포터즈 우수팀의 성과 표창과 향후 계획 논의, 성과 확인 등이 진행됐다. 표창은 안동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장영수, 임홍재 학생이 총장상을 수상했다.

창업 서포터즈는 기업 홍보 영상제작, SNS 운영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금년도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버스로 기획과 협업해 안동의 고택을 체험, 촬영하는 고택 서포터즈를 함께 진행했다. 수졸당, 치암고택, 한개마을, 군자마을, 임청각 등 안동에 위치한 고택을 홍보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경북 북부권 청년창업지원센터의 유튜브 채널에는 현재 13개의 영상이 업로드돼 있으며, 제2기 창업 서포터즈가 촬영한 영상은 2022년 1월 중 일괄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안동대 이혁재 기획처장은 “BI·V_Log 창업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대학 학생의 역량을 높였을 뿐 아니라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 기업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이후에도 창업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안동대학교와 창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안동대 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청년창업 지원을 통해 총 76개 기업, 고용인원 126명, 매출 47억의 성과를 창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