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홈페이지, 접근·호환성 수준진단 '우수'... 경북도내 시군 평가
상태바
청송군 홈페이지, 접근·호환성 수준진단 '우수'... 경북도내 시군 평가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12.2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순군청 홈페이지 캡처.
▲청순군청 홈페이지 캡처.

[청송군=안동뉴스] 청송군 홈페이지가 사용자 중심의 접근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27일 군에 따르면 경상북도가 주관한 2021년 시·군 홈페이지 웹 접근·호환성 수준 진단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웹 접근성·호환성 수준 진단 평가에서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장애인, 고령자 등 홈페이지 사용자들이 신체적·환경적 조건에 제한 없이 웹사이트 정보를 얼마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와, 홈페이지 접속 시 특정 프로그램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웹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지 등이 평가됐다.

군은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이미지 대체 문자 사용, 동영상 대본 제공 등 홈페이지 웹 접근성·호환성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왔다.

특히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인증하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여러 차례 받기도 했다.

또한 도내 군 지역으로는 최초로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하여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접속하는 기기의 화면 해상도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자동으로 서비스하게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또, 홈페이지 기본 문자, 홍보창 이미지를 크게 확대 하는 등 고령 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경희 군수는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대민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