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기 안동시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한우반·자두반 80명
상태바
제15기 안동시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한우반·자두반 80명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1.2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지역농업의 특화 발전을 선도할 전문농업인력 양성을 위한 제15기 안동시농업대학 교육생을 1월 24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 모집한다.

27일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농업대학 교육과정은 한우반, 자두반 2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모집인원은 과정별 40명씩, 총 80명이다. 

한우반 교육내용은 한우산업동향과 농장경영, 개량과 육종, 비육우·번식우 사양관리, 수정란 이식 등 전문적인 이론 교육과 개체별 관리 현장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자두반은 품종과 생리장해, 병해충 방제, 토양관리기술, 정지·전정 기술 등의 핵심 이론 교육과 하계 자두원 관리 현장실습교육 등으로 구성돼 보다 전문적이고 생생한 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 그밖에 체리, 복숭아, 식품 가공 등 접하기 힘들었던 분야도 교육 내용으로 구성됐다.

제15기 안동시농업대학은 오는 3월 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10일까지 약 9개월 동안 과정별 총 18회씩 실시하며, 지원 자격은 안동시 관내에 거주하는 농업인 중 자두 재배 또는 한우 사양을 하고 있거나 신규로 개원하고자 하는 농업대학 수학능력을 갖추고 있는 자로써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과 신기술 도입·실천의지가 강한 농업인이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는 "지난 2008년부터 농업대학을 운영해 농업기술보급을 통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으로 농업 분야 안동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해 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농업전문교육을 기획·추진해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고 농산물 고부가가치 창출과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