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형 일자리사업단, 지역기업 인턴 모집... 기업 9개사 총 27명
상태바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지역기업 인턴 모집... 기업 9개사 총 27명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3.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4일까지 신청, 4월경부터 근무

[안동=안동뉴스]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은 전문 분야 인력의 양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년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인턴을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2022년 1월 1일을 기준,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세 ~ 39세 이하의 청년 미취업자 또는 주소지에 상관없이 안동시 소재 교육기관 졸업생과 졸업예정자이다. 

다만, 졸업생과 졸업예정자의 경우 채용선발 시 1개월 이내에 주소를 안동시로 이전해야 한다. 또한, 사업 참여 기간 동안 안동시 이외 지역으로 주소를 이전할 수 없다.

지원유형에는 교육형 인턴십과 취업연계형 인턴십이 있으며 세부급여액은 최저임금을 보장하며 업체별로 상이하다.

모집인원은 총 27명으로 지원이 가능한 기업 9개사의 최종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턴은 오는 4월경부터 근무하게 된다. 

지원신청은 3월 14일부터 24일까지이며 안동시 청년전용지식산업센터에 방문(동흥2길 21),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대학교 일자리사업단, 안동시 및 안동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관계자는 “지역 전략산업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인력을 양성해 특화된 인력풀(pool)을 구축하고, 지역 인재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청년들이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