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청소년문화센터, 국가보훈처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안동청소년문화센터, 국가보훈처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3.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재)고운청소년재단 안동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국가보훈처가 주최한 보훈 테마 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로 인해 2022년도 국가보훈처 보훈 테마 활동 프로그램 '청소년, 순국선열의 함성을 외치다 ‘위대한 함성’'을 주관하여 진행한다.

 안동청소년문화센터는 2021년에도 보훈 테마 활동 프로그램 항일 음악홍보단 ‘우리나라 애(愛)들’이 선정돼 항일 음악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항일 역사 알리기, 한일 음악 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독립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애국심 함양의 기회를 제공했다.

2022 보훈 테마 활동 프로그램 '청소년, 순국선열의 함성을 외치다 ‘위대한 함성’'은 안동지역의 청소년 친구들이 모여 독립문화유적지 탐방으로 우리 지역의 독립역사를 서로 알아가고, 청소년들의 독립운동문화 해설을 QR코드에 담아 시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매개체를 제작하여 지역주민에게 안동독립운동가의 정신과 얼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집은 안동시 관내 청소년 14세 ~ 19세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청소년, 순국선열의 함성을 외치다 ‘위대한 함성’의 참가접수는 오는 24일부터 4월 21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문의사항은 안동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