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진보면 소재지 거미줄 전선 사라진다!... 진보로 전선지중화사업 추진
상태바
청송, 진보면 소재지 거미줄 전선 사라진다!... 진보로 전선지중화사업 추진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2.03.2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면 소재지 진보로 전선지중화사업 추진.(사진 청송군청 제공)2022.03.25
▲진보면 소재지 진보로 전선지중화사업 추진.(사진 청송군청 제공)2022.03.25

[청송군=안동뉴스] 청송읍 소재지 전선지중화사업에 이어 진보면 소재지에도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 전신주와 통신주를 지중화해 전선 없는 안전한 거리를 만든다.

25일 군에 따르면 사업구간은 진보면 소재지 중심도로 이촌리 마을회관에서 진보체육문화센터 2.57km이며, 사업비는 132억 원(군비 101억원, 한전 25억원, 통신사 6억원)이 투입된다.
 
특히 해당 도로는 사람들의 왕래가 잦고 도로폭이 좁아 주차난이 극심하고 전봇대까지 설치돼 있어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해 왔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주민들의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도로 확장과 인도정비, 상·하수도 등 가로경관을 새롭게 정비해 지역 도시브랜드인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미지에 걸맞은 깨끗한 도시 미관을 구축할 방침이다.

군은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전력공사와 통신사의 협약체결을 완료했으며, 행정절차를 마친 후 오는 9월에 착공해 2024년 12월 준공할 계획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진보진안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전선지중화사업은 거미줄처럼 엉킨 전선들을 지중화해 도시미관 개선과 주차난 해소 등으로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미지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