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텐츠진흥원, 영상콘텐츠 시나리오공모전 개최... 오는 7월1일~28일 접수
상태바
경북콘텐츠진흥원, 영상콘텐츠 시나리오공모전 개최... 오는 7월1일~28일 접수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3.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등 3편 선정, 총상금 2,700만 원 창작료 수여
▲행사 포스터.(자료 경북콘텐츠진흥원 제공)2022.03.28
▲행사 포스터.(자료 경북콘텐츠진흥원 제공)2022.03.28

[경북=안동뉴스] 경북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소재로 한 시나리오를 발굴하기 위해 ‘제20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이하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 공모전은 그동안 경북지역의 다양한 역사, 인물, 문화 그리고 천혜의 자연경관을 소재로 우수한 시나리오들을 세상에 내놓았다. 

올해는 다변화된 플랫폼 시장에 맞춰 공모 분야에 시리즈 부문이 추가돼 ▲극영화 ▲드라마(단막극, 시리즈)로 모집한다. 

또한, 심사기준에서도 단순히 배경만 경북인 작품보다는 스토리 속에 담긴 경북의 가치를 중점적으로 반영하여 심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시나리오 창작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출품 가능하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3편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편의 우수한 시나리오에는 경상북도지사상을 비롯하여 총 2,700만 원의 창작료를 수여한다. 

작품 접수는 오는 7월 1일부터 28일까지이며 제출내용과 접수방법은 경상북도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수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은 “경상북도는 대한민국 문화의 맥을 이어 온 유서 깊은 고장으로 잠재적 가치가 무궁무진한 이야기들이 많이 있다”며 “해당 공모전을 통해 전 세계에서 불고있는 K-콘텐츠 열풍의 주역이 될 수 있는 참신한 작품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