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청년창업가 안정적인 지역 정착 '순항'
상태바
의성, 청년창업가 안정적인 지역 정착 '순항'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2.03.3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5기 참여자 창업 이어
▲의성군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5기 참여자 중 요가수업 진행과 블렌딩 티를 판매하는 퍼즈유얼셀프(Pause your self)팀.(사진 의성군청 제공.2022.03.30)
▲의성군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5기 참여자 중 요가수업 진행과 블렌딩 티를 판매하는 퍼즈유얼셀프(Pause your self)팀.(사진 의성군청 제공.2022.03.30)

[의성군=안동뉴스]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의성군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5기 참여자들의 창업이 이어지며 이목을 끌고 있다.

30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유입 청년이 군 주민과 함께 도출해 낸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해 이웃사촌시범마을에 정주할 수 있도록 2021년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했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23개 팀 51명이 지원하는 등 3.8: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이 사업은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6개 팀 12명을 선정했다. 이들에게는 사업화자금 5천만 원과 점포 리모델링비 5천만 원, 각종 창업교육과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이르 시작으로 요가수업 진행과 블렌딩 티를 판매하는 퍼즈유얼셀프(Pause your self)팀과 안계미를 활용한 가공식품 판매하는 집밥상점팀은 사업 추진 5개월 만에 창업해 지역에 빠르게 녹아 들고 있다.

또 히스(고령층을 위한 수제 연하식 개발), 안계미술관(안성예탕을 활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Sweet thing(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카페 운영), 홍스바비큐(텍사스 바비큐 판매) 4개 팀도 안계면 내 창업을 완료하여 순조롭게 창업을 진행 중이다.

군은 지속적으로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수시로 청취하여 사업에 반영하고, 지역 주민과 다양한 청년들의 네트워킹을 연계해 유입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공적인 창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는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에 새로운 시각을 불어넣을 청년들의 만남을 언제나 고대하며, 의성을 청년 희망도시로 만들기 위해 청년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청년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