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청송·영덕 생활공감정책참여단, 합동 간담회 개최... 정책아이디어 발굴·제안
상태바
영양·청송·영덕 생활공감정책참여단, 합동 간담회 개최... 정책아이디어 발굴·제안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2.04.1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영양군청 제공.2022.04.18
▲사진 영양군청 제공.2022.04.18

[영양군=안동뉴스] 영양, 청송, 영덕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18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인근 지역에 위치하며 교류의 필요성을 느껴온 영양, 청송, 영덕의 첫 번째 합동 간담회로, 해당 지역의 생활공감정책(이하 생공감) 참여단 12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생공감 참여단은 5시간의 간담회를 통해 각자 활동하고 있는 지역별 활동성과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 발전과 국민 행복증진 활동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정성자 영양군 생공감 참여단 대표는 “이번 합동 간담회로 인근 지역과 긍정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생공감 참여단이 지역 발전의 작은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창태 기획예산실장은 “그동안 온라인 활동 등으로 각종 정책을 홍보하고 나눔과 봉사활동을 앞서 실천해온 생공감 참여단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합동 간담회가 서로 더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참여단 활동을 위해 지자체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9년부터 운영된 생공감 참여단은 행정안전부 주관 단체로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정책아이디어를 발굴ㆍ제안하며 다양한 정책 참여, 모니터링, 나눔ㆍ봉사 활동 등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