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형일자리사업, '학생창업 육성사업' 참여자 모집... 창업동아리 10개팀
상태바
안동형일자리사업, '학생창업 육성사업' 참여자 모집... 창업동아리 10개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4.2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활동비 팀당 600만 원 지원, 아이템 개발, 홍보, 컨설팅 등에 사용
안동시 소재 대학 재학 또는 휴학생이면서 안동시 주민등록자 신청 가능
▲2021년 학생창업 육성사업 오리엔테이션.(사진 안동시청 제공.2022.04.27)
▲2021년 학생창업 육성사업 오리엔테이션.(사진 안동시청 제공.2022.04.27)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은 지난 25일부터 오는 5월 4일까지 안동지역 대학생 예비창업자 발굴을 위한 ‘학생창업 육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지역 대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화 아이템을 조기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창업동아리 10개팀을 선정하여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활동비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은 지난해에 비해 40만 원이 증액된 총 600만 원의 창업 활동비(300만원 씩 2회 분할 지급)를 지원받게 된다. 2차 사업비는 중간 평가를 통해 지급 여부가 결정된다.

창업활동비는 아이템 개발비, 홍보와 마케팅비, 특허권, 무형자산취득비, 시험·인증, 자문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창업과 관련된 교육과 컨설팅도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안동시 소재 대학 재학 또는 휴학생이면서 안동시에 주소지를 둔 학생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실제 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의 경우에는 개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선정기준은 △참여자의 사업수행 역량 등 창업 준비 수준 △기술의 차별성 등 기술의 우위 △사업화 가능성 등에 역점을 두고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우편·방문(안동시 동흥2길 21)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세부내용은 안동시청 홈페이지 또는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2021년 학생창업 육성사업에는 10개팀이 선정되어 1개팀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두었다.

안동시 담당자는 “안동은 학생창업에서부터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첫걸음, 창업7년이하·매출액 2억 원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성장지원사업, 창업인력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창업 전 주기 지원으로 창업하기 좋은 도시 안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