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안동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지원사업 선정
  • 김규태 기자
  • 승인 2013.05.22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권역에서 안동대가 유일..사업비 5년간 10억원 지원

안동대학교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지원사업’에 선정돼 2013년 5월부터 2018년 2월까지 5년간 총 1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지원사업은 전국 4년제 대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해 안동대를 포함한 부산대(부산·경남권), 인하대(수도권) 등 전국에서 3개의 센터가 선정됐다. 대구·경북 권역에서는 안동대가 유일하다.

이 사업은 전문적인 교육역량과 인프라를 갖춘 대학에 창의기술인재센터를 구축하여 중·고교 청소년들에게 체험위주의 융합형 기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산업기술 분야에 대한 흥미 유도 및 창의기술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안동대 멀티미디어공학과 김현기 교수가 주관기관의 총괄책임자로서 전체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며, 안동시와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 참여기관으로 이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안동대는 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학교내에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를 설립하고 청소년들에게 공학·인문·예술·수학·과학을 접목한 융합 교육을 통한 창의·기술적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기술 친화적 마인드 및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고 이공계 진학 기피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진로를 지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구체적인 사업 내용으로는 안동대 이공계 교수진이 우수 공학교육 프로그램을 발굴 및 개발하고, 여름 및 겨울방학 중 2박3일간의 집중캠프와 학기 중 기술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이공계 공학체험 프로그램 운영, 그리고 대학 연구실을 연계한 아이디어 시제품 제작 지원 및 멘토링을 통한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경북 권역내 중·고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구체적 사업내용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지원사업단(전화 054-820-5747)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