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임청각, 독립운동 토크콘서트 개최... 오는 21일 오후 3시 30분
상태바
안동 임청각, 독립운동 토크콘서트 개최... 오는 21일 오후 3시 30분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5.2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백년 임청각 독립운동가 후손과 함께 독립정신 배우다!
▲사진 안동시청 제공.2022.05.20
▲사진 안동시청 제공.2022.05.20

[안동=안동뉴스] 오는 21일 토요일 오후 3시 30분 임청각에서 독립운동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 ‘2022년 고택·종갓집활용사업’으로 추진한다. 실제 독립운동가 후손을 초청하여 독립운동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나라사랑 정신 함양에 기여하고자 한다.

국무령 이상룡 선생을 보필하며 남만주 무장독립전쟁을 총괄 지휘했던 안동 출신인 일송 김동삼 선생의 증손자 김성철님을 초청해 당시 절박했던 독립운동 이야기를 나누며 선열들의 삶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강의 중심의 일반적인 진행에서 벗어나 독립운동가로 분장한 배우가 등장해 상황극을 보여주고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시민들과 독립운동가 후손, 해설가가 자연스럽게 만나 직접 대화·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석주 이상룡 선생이 탄생하고 생활하셨던 임청각에서 독립운동의 역사를 되새기면서 직접 후손들을 만나 참다운 보훈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2년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은 독립운동 토크콘서트를 비롯한 임청각 나라사랑학교(독립운동가 의식주체험), 오백년 임청각의 대들보를 지켜라(역사문화체험), 서간도 바람소리(실경 역사극) 4가지 프로그램으로 올해 12월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문화지킴이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지킴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