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개소식
상태바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개소식
  • 김규태 기자
  • 승인 2013.05.2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문화콘텐츠산업 기반조성, 1인 창조기업과 함께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은 5월 23일 오후 3시 진흥원 1층 창조아트홀에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지난 3월 중소기업청이 1인 창조기업의 지원을 위해 공모한 2013년 1인 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모집에서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은 경북 최초로 문화콘텐츠분야 특화센터로 신규 지정 받은 바 있다.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는 진흥원 5층에 20석(1인실 16석, 2인실 4석) 규모의 사무실 공간과 공용회의실, 창조카페, 첨단제작스튜디오, 콘텐츠자료실 등의 시설을 갖추었고, ▲문화콘텐츠 제작과정 ▲기업운영 컨설팅과정 ▲창업활동 지원과정의 3단계 기업유형별 맞춤지원을 통해 문화콘텐츠 관련 1인 창조기업들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김준한 원장은 “21세기를 이끌어 갈 동력산업 중 하나인 문화콘텐츠산업분야에서 특화센터로 지정받은 만큼, 경북지역 문화콘텐츠 1인 창조기업 인프라 조성과 함께 창의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1인 창조기업이란 창의적 아이디어, 기술, 전문지식 등을 가진 자가 운영하는 1인 중심의 기업을 의미하며, 비즈니스센터란 1인 창조기업을 대상으로 사무공간, 회의실 등 시설과 장소를 제공하고, 1인 창조기업의 육성에 필요한 각종 경영지원을 하는 지원센터를 의미한다.
※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관련 문의 : 054-840-70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