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보건소, 농번기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제공... 6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상태바
안동시보건소, 농번기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제공... 6월부터 오는 10월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6.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바이 고당사업 대상 건강취약 읍면동 집중관리

[안동=안동뉴스] 안동시보건소는 이달 6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농번기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상담 및 홍보 캠페인'을 펼친다.
 
이 사업은 굿바이 고당(고혈압·당뇨) 사업의 일환으로 고당으로 인한 의료 이용률이 높은 취약 읍면동 집중 건강관리와 통합 건강생활 실천 홍보를 위해 운영된다. 

농번기 이용률이 높은 영농지원센터와 농협 5개소에 한 달에 한 번씩 방문, 소규모 건강상담부스와 홍보 캠페인, 건강증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역 특성상 64세 이상 인구가 40% 이상, 농업인구 비중이 높은 읍·면은 만성질환예방과 고혈압 ·당뇨 환자 건강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농번기 찾아가는 건강상담과 홍보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을 돕고, 건강 상담 시 발견된 건강 위험군에 대해서는 동의를 받고, 전화 상담을 통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건강증진사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안동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건강취약 지역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상담과 홍보를 실시해 건강관리 사업의 접근성을 향상하고 건강한 마을로의 변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