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중소기업 육성 전주기 지원(A to Z)

[경북=안동뉴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지난 21일 오전 10시 30분 풍산읍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에서 경북 푸드테크 R&BD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경북 푸드테크 R&BD 센터는 경북지역 식품 중소기업 부설연구소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지역 R&D 청년인력을 양성하고,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각 1억5천만 원씩 지원해 연구원에 구축한 공간이다.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 1층의 공유랩과 1~3층의 공유 오피스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에 연구원에서 운영중인 GMP, HACCP 생산동과 경북 바이오랩 메이커스페이스와 더불어 연구원이 보유한 다양한 장비를 활용하여 제품기획 단계부터 공정개발, 제조·가공, 품질관리와 마케팅을 사업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경북 푸드테크 R&BD 센터에서는 농·식품 공정개발 관련 교육, 연구원 소속 전문인력과 참여 청년간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청년R&D 역량 강화와 시제품 개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구원 한진관 원장은 “우리 연구원은 앞으로도 경북지역 바이오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 푸드테크 R&BD 센터는 침체돼 가는 경북지역 농ㆍ식품 분야 기업의 R&D 역량 강화로 경쟁력을 높이고, 수도권으로 집중되는 지역 청년들이 지역에 머무를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