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公, 경북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 모집... 일반·프로 부문 총 20명
상태바
경북문화관광公, 경북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 모집... 일반·프로 부문 총 20명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6.3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산림관광자원 취재 ·영상제작 등 경북 산림관광 홍보 전문가 양성
▲행사 포스터.(자료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제공. 2022.06.30)
▲행사 포스터.(자료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제공. 2022.06.30)

[경북=안동뉴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북의 구곡, 숲길, 산림 시설 등 다양한산림관광 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고 홍보 활동을 전담할 ‘2022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 20명을 지난 29일부터  오는 7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일반과 프로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일반부문은 산림관광자원과 유튜브 영상 제작에 관심있는 누구든지 지원 할 수 있다. 프로부문은 유튜브 채널 보유자로 구독자수 100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경상북도 산림관광지에 대한 지식과 유튜브 채널 운영 경험, 영상 콘텐츠 활용 능력 등을 종합해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로 최종 선발한다. 

이 인원들은 오는 7월부터 영상기획과 촬영 관련 유튜브 온라인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경북 산림관광지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약 6개월 간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코디네이터 활동혜택으로는 홍보 영상제작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연말 성과공유회를 통해 교육 수료증과 우수활동자 표창도 수여된다.

지원방법은 부문별 네이버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북부지사 지역관광육성팀(054-823-9326)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코로나 19 이후 숲 치유와 힐링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다”면서 “경북의 숲, 구곡, 휴양림 등 천혜의 산림관광자원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미디어 콘텐츠로 제공하고 홍보하는 큰 역할을 해 줄 열정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