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진 끼! 함께 나누면 어떨까?’... '시민잔끼자랑' 참여자 모집
상태바
‘내가 가진 끼! 함께 나누면 어떨까?’... '시민잔끼자랑' 참여자 모집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7.0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안동 시민학행 상호학습지원
▲행사 전단.(자료 안동시청 제공. 2022.07.05)
▲행사 전단.(자료 안동시청 제공. 2022.07.05)

[안동=안동뉴스] 시민역(力)사 문화도시 안동에서는 '시민잔끼자랑' 참여자를 오는 8월 12일까지 수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민잔끼자랑은 (예비)문화도시 사업인 시민학행 상호학습지원사업의 하나로 내가 가진 특기 또는 소소한 취미의 상호교류가 개인을 넘어 공동체와 도시문화 전반의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특기 또는 취미를 가진 안동시민이라면 누구나 2인~4인이 모여 신청할 수 있다. 1회 당 2시간을 기준으로 최대 4회까지 서로가 가진 재능을 공유하는 모임을 진행하면 된다.

또한 전문적인 특기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누군가와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누고 싶거나 상호학습을 통해 다양한 재능을 찾고 즐기는 것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과정은 지원팀 구성, 신청서 작성, 잔끼 나눔 회의 진행, 결과지 작성, 활동비 지원 순으로 진행된다.
 
시민잔끼자랑 운영 관계자는 “설마 이런 것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재능이 될까? 라는 궁금증을 가진 안동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문의해주시길 바란다”며 “일상생활 속 시민들의 다양한 끼가 모여 문화도시 안동의 시민력(力)이 한층 성숙해져 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참여신청은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